가을 낭만 “평창Bag” 함께 만들어요 ~
2016 마을미술프로젝트 -미술아 평창을 담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최하고 아름다운 맵 마을미술프로젝트가 주관하는 2016마을미술프로젝트 ‘미술아 평창을 담자’ 가 가을을 맞아 평창 무이예술관(관장 정연서)에서 평창ARTccc 팀과 주민들, 방문객들이 함께 이색 가방을 만들어 나간다.

마을미술프로젝트는 예술적 재구성을 통해 일상 공간, 재생 공간, 커뮤니티 공간 속에 평창지역만의 특색을 창출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대표작가 양순영은 공모를 통해 당선되어 프로젝트를 시행하게 되었다.
평창ARTccc팀은 2015년 ‘미술아 장 보러가자’ 라는 타이틀로 2018개의 평창문화Bag을 만들어 성공적인 행사로 이끌었으며, 2016년은 평창의 문화를 가방에 담자는 의미로 ‘미술아 평창을 담자’ 라는 타이틀로 평창 군민들과 함께 나눔의 장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금년에 이루어지는 마을미술프로젝트는 평창문화올림픽을 준비하고 있는 시점에 지역민과 예술가들의 커뮤니티 활동으로 공동 참여함으로써 공동체의식과 또한 지역민들이 아름다움을 공유함으로써 주민 생활 속에 문화예술향유의 기회와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미술아 평창을 담자’ 마을미술프로젝트는 주민들과 함께 커뮤니티 활동으로 4가지 테마로 진행될 예정이다.
<가을낭만 밀짚Bag>만들기
평창군의 상징 눈동이가 쓰고 있는 밀짚모자를 재료로 이용하여 이색적인 가방을 만든다.
<사각사각 상자Bag>만들기
종이상자에 그림을 그리고 천을 오려 붙이며 꾸며서 작은 보물상자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나만의 독특한 가방을 만든다.
<리사이클링 변신Bag>만들기
재활용 의류와 재활용 천을 이용하여 섬유 부자재 장식을 붙여 평창의 환경, 올림픽, 특산품 등을 표현하여 가방을 만든다.
<나폴나폴 보자기Bag> 만들기
보자기로 묶어 마음을 전달하는 선조들의 지혜를 담아 보자기 형태를 응용하여 가방을 만든다.

<평창Bag 밭두렁 패션쇼>
그동안 참여자와 완성된 가방으로 가을 들판에서 이색적인 패션쇼를 한다.

커뮤니티 장소는 평창 무이예술관이며, 참가자는 평창군민 및 희망하는 신청자, 평창을 찾는 관광객이다.

커뮤니티 일정은 다음과 같다.
10월 22일(토). 23일(일) 오전 10시~ 오후 4시
가을낭만 밀짚Bag, 사각사각 상자Bag 만들기
– 농부들이 사용하는 밀짚모자를 이용하여 가방을 만든다. –
10월 28일(금). 29일(토). 11월4일(금) 오전10시~ 오후4시
리사이클링 변신Bag, 나폴나폴 보자기Bag 만들기
– 아름다운 환경을 보존하기위해 재활용 의류를 활용해서 가방을 만든다. –
11월 12일(토) 오후 1시~ 4시
평창Bag 밭두렁 패션쇼
– 완성된 평창Bag으로 이색 패션쇼를 시작으로 평창Bag 전시 개막식을 합니다.

참가안내 : 신청서 없이 현장 방문. 단체 및 팀 참가일 경우 사전 연락 바람.
문 의 : 이메일 : iamtom1000@naver.com 전화 : 010-5314-1510